홈
회사소개
보도자료

에스유소프트(수퍼유저) '에스유리눅스 서버 2.0 GUI' 웹서버 동시접속자수 20%늘려

에스유관리자 2021-12-23 16:16
조회 296

에스유소프트(수퍼유저) '에스유리눅스 서버 2.0 GUI' 웹서버 동시접속자수 20%늘려

 

전자신문 : 2009년 7월 21일

 

 

에스유소프트(수퍼유저)는 서버용 리눅스 운용체계(OS)인 ‘에스유리눅스 서버 2.0 GUI 버전’으로 참가했다. 리눅스 커널 2.6을 기반으로 개발된 에스유리눅스 서버 2.0 GUI 버전은 웹 서버의 초당 동시접속자 수를 20% 향상시키며, 데이터베이스(DB) 서버의 성능과 컴파일 속도를 각각 10%와 15% 높여 이용자들의 인기를 끌 전망이다. 설치 후 서버용으로 자동 최적화돼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360여개의 관리자 전용명령어가 기본 보안설정된다. 엔터프라이즈급 가상화도 지원한다.

에스유소프트(수퍼유저)(대표 박성수 www.linux.kr)는 서버용 리눅스 운용체계(OS)인 ‘에스유리눅스 서버 2.0 GUI 버전’을 출품했다.

리눅스 커널 2.6을 기반으로 개발된 에스유리눅스 서버 2.0 GUI 버전은 웹서버의 초당 동시접속자 수를 20% 향상시키며, 데이터베이스(DB) 서버의 성능과 컴파일 속도를 각각 10%와 15% 높인다. 또 설치 후 서버용으로 자동 최적화돼 이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360여개의 관리자 전용명령어가 기본 보안설정된다. 엔터프라이즈급 가상화도 지원한다.

에스유리눅스는 에스유소프트(수퍼유저)가 1998년부터 ‘리눅스포털’ 사이트를 운영하며 배포했던 제품을 2005년도에 일반인에게도 공개하며 알려졌다. 현재 5만여 사이트의 서버에서 사용중일 만큼 입소문을 타고 있다.

수퍼유저코리아 관계자는 “리눅스를 도입해 오픈소스 기반의 다양한 공개소프트웨어를 활용할 수 있어 비용절감에 효과적”이라면서 “이를 통해 정보화 추진시 특정 기업이나 제품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현상황을 개선할 수 있다”고 제품 구매효과를 강조했다.


◇인터뷰-박성수 사장

“유지보수 업무 경험으로 만든 제품이 입소문을 타며 상용화를 결심했습니다.”

박성수 사장은 리눅스 시스템 설치, 유지보수와 같은 서버 관리 업무를 하며 보안이 미리 적용되고 설치가 빠르고 관리에 편리한 리눅스OS를 개발할 필요를 느껴 직접 솔루션을 개발한 데 이어 제품화를 시도했다고 설명했다.

박사장은 “기존 리눅스 배포판은 리눅스 CD만을 제공했다”면서 “에스유리눅스는 유료버전을 구입하면 리눅스 관련 교육은 물론이고 유지보수 라이선스도 살 수 있다”고 말했다.

지금까진 국내 시장에 주력했으나 향후에는 해외수출에도 적극 나선다. 박성수 사장은 “지난해까지 5억원가량의 매출을 올렸다”면서 “국내 성적을 바탕으로 앞으로 해외시장에도 진출하겠다”고 강조했다.

박성수 사장은 “올해 매출 목표로 10억원은 충분히 달성할 수 있다”며 “에스유리눅스에 대한 인기가 지속되고 있으며 리눅스를 잘 모르는 일반인을 배려해 편의성을 높이는 등 다양한 패키지로 고객층을 보다 넓힐 수 있으리라 본다”고 자신했다.

정진욱기자 coolj@etnews.co.kr